직장인이 할 수 있는 부업 중 돈 안 들고 시작할 수 있는 종류를 5가지 모았습니다. 시간이 어느 정도 걸리는 것도 있습니다 틈틈이 할 수 있는 부업들도 있습니다. 잘 되면 집에서 편하게 일할 수 있는 부업도 있습니다.
부업의 필요성
물가가 해도 해도 너무 오릅니다. 점심에 국밥 한 그릇 먹으면 10,000원이 1,000원이 됩니다. 돈 쓸 일은 많아지지만 월급은 그대로입니다. 이직은 어렵습니다.
부업이 본업을 뒤집을 정도로 잘 풀릴 수도 있습니다. 그렇게 되면 경제적 자유를 얻을 날도 올 수 있습니다. 비 오는 날 습기 찬 버스 안에서 모르는 사람과 부대끼지 않아도 됩니다.
부업 5가지
쿠팡 파트너스
쿠팡 파트너스는 판매금액의 3%를 받습니다.
- 쿠팡에서 제공하는 제휴 마케팅 서비스입니다. 쿠팡에서 판매하는 물건을 대신 홍보해 주고 수수료를 받는 개념입니다.
- 판매링크를 내 링크로 변환한 후 자신의 블로그나 SNS, 지식인 등에서 홍보합니다.
- 누군가 내 링크로 접속하고 24시간 내에 무엇이든 구매하면 제품금액의 3% 수익을 얻습니다.
데이터라벨링
데이터 라벨링은 쉬운 부업입니다.
- 데이터 라벨링은 단순노동에 가깝습니다. 해본 사람들은 인형 눈 붙이는 알바 같다고 합니다.
- 먼저 교육수강을 받습니다. 평균 2,3시간이면 끝나고 테스트를 통과하면 시작할 수 있습니다.
- 수집업무는 인공지능을 위해 학습 이미지, 음성, 영상 등을 수집합니다.
- 가공업무는 수집한 데이터를 인공지능이 학습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.
블로그
블로그는 광고수익을 받습니다.
- '티스토리'라는 블로그 플랫폼을 이용해서 구글의 애드센스로 수익을 얻는 구조입니다.
- 티스토리는 무료입니다. 다음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다음과 구글에서 상위노출되기 쉽습니다.
- 애드센스는 승인이 필요합니다. 승인을 받기는 어렵지만 대신 광고단가가 높습니다.
- 티스토리와 애드센스를 이용해 경제적 자유를 얻는 사람들도 생겨나고 있습니다.
앱테크
앱테크는 틈틈이 할 수 있습니다.
- 출석체크형은 앱을 매일 실행해 출석체크를 해서 포인트를 받습니다.
- 잠금화면형은 어플로 잠금화면설정을 하면 특정시간마다 캐시가 적립됩니다.
- 만보기형은 특정 걸음수를 걸으면 포인트를 받습니다.
타임 스프레드(잠금화면형)
캐시워크(만보기형)
스톡사진
자신이 찍은 사진을 판매합니다.
- 초상권과 저작권 문제가 없다면 판매가능합니다.
- 인물, 동물, 풍경, 음식, 건물 등 어떤 사진이든 가능합니다.
- 많이 팔릴수록 사진의 가격이 더 올라갑니다.
댓글